본문 바로가기

취미의 발견 #6 : 경비...

2017-01-11 11:21

 

 

취미의 발견 #5 : 경비행기 조종 성우 전상조

 

성우 전상조는 경비행기 조종을 즐긴다. 하늘을 날며 자유로움을 즐긴다. 경비행기 조종으로 본인의 취미를 발견/ Discovery 한 그의 이야기에 귀를 기울여 보자

 
 

 

 

스트레치가 우수한 원단 및 밑단에 밴딩처리하여 활동성과 보온성을 강화한 숏 패트롤 다운재킷은 54만원 디스커버리 제품.

 

 

 

 

 

 

 

 

* 숏 패트롤 다운재킷 사러 바로 가기

https://goo.gl/E0PWyk

 

 

iscoverer Interview

 

 나는_성우다. 방송사 소속이다가 최근 독립해 프리랜서로 활동 중이다. CF와 영화, 다큐멘터리, 쇼 진행 등 다양한 분야에서 목소리로 연기를 한다. 취미는_경비행기 조종. 이제 갓 입문했다. 바이크를 비롯해 각종 탈 컷들을 모조리 섭렵했는데, 땅과 물에서는 더 이상 탈 것이 없더라. 하늘에 비행기만 남아, 배워봐야겠다 생각했다. 나에게 취미란_목적이다. 여가 시간을 소비하기 위해 취미를 즐기는 것이 아니라 취미 자체가 내겐 목적이다. 놀고 여행하기 위해 일하는 사람이니까. 사실 성우라는 일 자체도 스트레스가 거의 없는, 즐겁기만 한 일이라 일하면서도 노는 기분이 있다. 삶에서 취미를 보내는 시간이 딱히 분리되어 있지 않다. 경비행기 조종은_비행장까지 이동 시간이 필요해서 주 1회 이상 시간을 내는 것이 사실 힘든 상황이지만, 일단 라이선스를 따는 순간 가장 자유롭게 만들어줄 수 있는 취미라고 확신한다. 고급 휘발유 100리터만 채워 넣으면 대한민국 어디든 하늘 길로 여행할 수 있다. 교관님은 경비행기를 운전해 제주도로 여행도 가신다고 하더라. 이 얼마나 낭만적인 취미인가.

 


디스커버러 전상조가 추천하는 경비행기 조종을 배울 수 있는 사이트

 

배우고 싶다면_좋은 교육 기관을 찾는 것이 순서다. 서울에서 가장 가까운 하늘누리 비행장 storefarm.naver.com/skynuri 031-351-7992 을 추천.  16세 이상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20회 정도 교육을 받은 뒤 정식 라이센스를 획득할 수 있다. (20시간 교육비 600만원, 체험 비행 15분 기준 10만원) 비행기를 아무리 좋아한다 해도 신체 조건이 충족되지 못한다면 비행사가 될 수 없으니, 체험 비행을 해본 뒤 결정하는 것이 좋다. 고소공포증이 있지는 않은지, 폐소공포증은 없는지 체크할 기회가 된다.

 

 

페이지 처음으로 돌아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