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의 발견 #4 : 카 ...

2016-12-15 14:41

 

취미의 발견 #4 : 카 튜닝 팝 아티스트 김태중

 

팝 아티스트 김태중은 카 튜닝을 즐긴다. 카 튜닝으로 나만의 차를 만든다.

카 튜닝으로 본인의 취미를 발견/ Discovery 한 그의 이야기에 귀를 기울여 보자.

 

 

 

 

발수가공 및 RDS 인증을 받은 구스다운을 사용해 보온성과 내구성을 강화한 밀포드 다운재킷은 65만원 디스커버리 제품.

 

 

 

 

* 밀포드 다운자켓 사러 바로 가기

https://goo.gl/CXiLV8

 

 

 

Discoverer Interview

 

 

나는_그림을 그리고 물건을 만드는 사람이다. 취미는_카 튜닝. 처음부터 튜닝을 하려던 것은 아니었다. 마음에 드는나만의 차를 만들려고 이것 저것 바꾸기 시작하면서 자료를 찾고 공부를 하다보니 튜닝의 길로 접어든 것. 첫 튜닝카는_폭스바겐의 골프 3세대 모델. 처음에는 휠, 타이어, 서스펜션, 그 다음 엔진을 튜닝했다. 그 뒤 실내로 옮겨 시트와 실내 트림들을 바꾸고 오디오를 업그레이드했고, 외관 도장을 바꾸고 그림을 그려나만의 차를 완성했다. 행복감이 들 때는_ 동호회에서 같은 취미를 가진 사람들과 정보도 교환하고, 서로 자극 받아 뭔가 계속 끊임 없이 연구할 때. 물론, 줄어드는 통장 잔고를 보면 가슴이 아프긴 하지만. 목표는_자가 정비쪽으로 관심을 옮겨갈 생각이다. 미케닉이 작업을 끝낼 때까지 그저 기다리는 일이 재미없어졌다. 차에 관한한 왠만한 것들은 내 손으로 직접 해보자, 가 목표다. 소프트웨어쪽은 스스로 할 수 없으니 전문가에게 부탁하고, 기계적인 것들은 동네 친한 카센터 사장님께 슬쩍 일을 도와드리며 배워볼 생각이다.

 

 
 
 
* 디스커버러 김태중이 추천하는 카 튜닝을 배울 수 있는 사이트
 

배우고 싶다면_다음 카페가 가장 많은 동호회를 보유하고 있으니, 원하는 차종에 따라 가장 활성화되어 있는 곳을 찾아 가입할 것.

유투브나 구글에서도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다. 가급적 발품을 팔아 샅샅이 뒤지는 것이 중요하다. 장사꾼과 진짜를 구별하는 안목은 경험에서부터 나오니까. 주의할 점은_어떤 컨셉으로 어떤 만족을 위해 작업할 것인지, 가격의 상향선을 정해놓을 것. 그렇게 하지 않으면 끝도 없이 중복 투자를 하게 되고, 실패도 겪으면서 경제적인 손실이 상당해지기 때문. ‘이게 좋다더라, 유행이더라.’라는 말에 휩쓸려 하는 것은 절대로 금물.

 

 

 

페이지 처음으로 돌아가기